MY MENU

설교영상

제목

2013. 02. 01 월삭축복새벽예배(설교문)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743
내용

예배 성공이 축복입니다.

 

12:1(64)     < 월삭축복 새벽기도회 >     2013/02/01()

 

2월 한 달을 하나님께 드리며 시작하는 이 월삭축새를 통하여 하나님이 축복해 주십니다.

 

 

사람이 하나님께 예배를 잘 드려야 축복을 받습니다.

 

사람의 마음은 행동을 결정합니다. 다시 말하면 사람은 마음에 있는 그대로 언행을 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싫어하는 사람에게 진실한 행동을 할 수 없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불성실할 수 없습니다.

이처럼 우리가 우리 속에 주님을 확실히 모시고 있으면 그것은 반드시 예배를 통하여 드러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예배의 바른 뜻과 의미를 알지 못하고는 참다운 예배,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릴 수가 없습니다.

 

1. 예배의 어원을 살펴봅시다.

히브리어:

1. 아바드 / 섬긴다는 뜻(노예가 주인을 섬기는 자세)

2. 샤하흐 / 부복 한다는 뜻으로, 이 두 가지의 뜻은

      나 자신은 없어지고 주인만 있다.”는 뜻입니다.

 

헬라어:

1. 프라스퀴네오 / 경배(노예가 주인의 발에 입맞춤)

2. 라트레이아 / 유일성, 한 분이란 뜻으로, 하나이신 주인에게 전적으로 맞추어 산다는 뜻입니다.

 

영어:

1. 워십”(worship) / 워십이란 가치란 의미의 워쓰’(wortip)에서 왔으며,

2. 신분을 뜻하는 ’(ship)의 합성어입니다. 즉 워십인 예배란, 최상의 존경과 존귀를 밭을 만한 가치가 있으신 하나님께 나를 드리는 행위란 뜻입니다.

 

2. 구약시대의 예배(제사)와 종류는 어떠했습니까?

구약의 5대 제사 : 번제(1:1-9), 제물을 온전히 불태워 드림. 소제(2:1-2,11-13), 동물을 헌납하여 헌신과 봉사로 드림. 속건제(레위기 5:1~6), 숫양을 드림. 속죄제(4:27-31), 죄를 회개하며 드림. 화목제(레위기3:1~17 ), 하나님과의 화목을 위하여 소나 양을 드림.

이 구약의 5대 제사의 참 뜻은 하나님 중심으로 살지 못하면 죽는다는 것입니다.

 

3. 왜 지금은 구약과 같은 예배를 드리지 않습니까?

10:9-10그 후에 말씀하시기를 보시옵소서. 내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하셨으니, 그 첫 것을 폐하심은 둘째 것을 세우려 하심이니라. 이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예수님께서 완전한 제사를 드렸기 때문에 우리는 구약과 같이 제물을 내 대신 희생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에 이제는 내가 제물이 되어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 드려야 합니다.

 

결론

영국 성공회 목사님이었던, 윌리암 템플, 예배란 우리의 전 존재를 하나님께 굴복시키는 것이다. 예배란 그분의 거룩함으로 우리의 양심을 깨우는 것이고 그분의 진리로 우리의 마음을 살찌우는 것이며 그분의 아름다움으로 우리의 상상을 정화시키는 것이고 그분의 사랑으로 우리의 심령을 활짝 여는 것이며 그분의 목적에 우리의 의지를 내려 놓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예배란? 나의 전부를 포함한 가치를 주님께 드리며, 하나님과의 만남이고, 하나님 앞에서 굴복하는 것이며, 하나님의 터치(손길)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아멘-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