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섬김은 먼저 보는 사람이 실천해야 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4.2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59
내용

여러분! “섬김은 먼저 본 사람이 솔선수범하여 실천해야 합니다.”


필리핀의 유명한 부자 사업가의 아들 ‘카풍카우’라는 청년이 신학교에 들어갔습니다. 학교에 가보니 화장실과 욕실이 더럽고 냄새나는 등 너무 불결해서 불만을 품고 학장에게 갔습니다. “교수님, 이렇게 더러운 곳에서 어떻게 공부를 할 수 있겠습니까? 화장실 좀 깨끗하게 해주세요.”
  “알았네. 내가 다 알아서 조치할 테니 가 있게.” 조금 뒤에 이 학생이 그 화장실에 가 보았는데, 요란스럽게 씻는 소리, 닦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청소부를 데려다가 청소하는 줄 알고 들어가 보니 학장님이 직접 청소하고 있었습니다. 학장님이 기쁘게 청소를 하다가 이 학생을 보았습니다. “조금 있다가 들어오게. 이제 개끗해 질 테니 염려하지 말게.”
  “학장님, 청소부 데려다가 시키면 될 텐데 왜 직접 화장실 청소를 하십니까?”
  “천국은 그런 곳이 아니라네. 교회나 신학교는 먼저 일을 보는 사람이 먼저 하는 걸세. 돈이나 힘으로 하는 것도 아니라네. 불결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잘못됐다고 보는 사람, 쓰레기를 보는 사람 하나하나가 청소할 때 우리 삶의 주변은 깨끗해질 걸세. 자네가 부잣집 아들로 여기 와서 보니까 좀 불결하게 보이지. 다른 사람은 별로 그렇게 느끼지 못한다네. 그러니 보는 사람이 일을 하면 깨끗해질 수 있는 거라네.”
 

여러분, 모든 사람이 180도로 바뀔 수는 없습니다. 나 하나가 회개하고, 나 한 사람이 겸손하게 주님과 조화를 이룰 때 우리의 삶, 우리의 주변, 이 나라 모두가 변화되어, 조화를 이루는 밝은 날이 올 것입니다.


  여러분!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랑하며 축복합니다. 샬롬 ^0^**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