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칭찬과 격려의 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6.24
첨부파일0
추천수
4
조회수
580
내용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아주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교회 안에서 성도들 사이에서도 그대로 유효한 말입니다. 사랑이 있는 교회 안에는 격려와 칭찬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칭찬과 격려의 중요성은 가정에서도, 교실에서도 기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칭찬이 있는 곳에 발전과 화합이 있고 책망이 있는 곳에 퇴보와 불화가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미국의 기업들 중에 최하의 실적으로 망하는 길로 가던 기업이 새로 부임한 CEO의 사원들에 대한 끊임없는 칭찬과 따뜻한 배려로 인해 최고의 기업으로 변신한 회사가 있습니다. Campbell Soup Company 입니다. 이 회사는 2001년 실적이 미국 500대 기업 중 최하위였습니다. 회사 분위기는 우울했고 사원들은 대충 일하고 게으름을 피우며 빈둥거리는 분위기였습니다. 당연히 기업의 주가는 떨어지고 재고는 쌓여 갔습니다. 그런데 더글러스 코넌트가 새 CEO로 부임하면서 회사 분위기가 바뀌고 사원들에게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새 ceo는 따뜻한 마음으로 사원들을 돌보며 날마다 일터를 돌며 "무엇을 도와드릴까요?"하고 묻고, 매일 20~30통의 칭찬과 격려의 친필편지를 사원들에게 보냈습니다. 무려 3만 통의 친필편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결과가 어떻게 되었을까요?


당연히 사원들은 더 부지런하여지고 매출이 오르고 주가도 올랐습니다. 이것이 칭찬과 격려가 주는 힘입니다. 칭찬은 기적을 일으킵니다. 가정에서도 교실에서도 기업에서도 칭찬과 격려는 놀라운 결과를 가져옵니다.


  여러분!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랑하며 축복합니다. 샬롬 ^0^**

4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