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 네 자녀에게 기도를 가르치라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5.1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46
내용

네 자녀에게 기도를 가르치라

 

  5월 가정의 달에, 자녀에게 좋은 것을 주고픈 부모님들의 필독서인, 릭 오스본네 자녀에게 기도를 가르치라는 책을 소개하려 합니다.

당신의 자녀를 강한 내면의소유자로, 훌륭한 인격체, 담대하여 고통을 이겨내고 악한 것을 멀리하도록 양육할 수 있는 비결을 알고 싶으십니까?

  그 비결은 간단합니다. 자녀에게 기도를 가르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어머니들은 자기가 누리지 못한 것들을 딸에게는 다해주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어머니는 10대의 딸의 친구가 되어 그 딸이 사달라는 것은 다 사주고 용돈도 풍족하게 줍니다.

게다가 딸이 결혼할 때는 빚내서까지 혼수를 풍족하게 장만해줍니다. 그렇지만 이런 일들이 딸에게 유익한 것인지를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어느 한 어머니는 이런 면에서 아주 좋은 본을 보여주었는데, 결혼하려는 딸과 사위를 불러서 나는 요즘 행해지는 무분별한 혼수관행에 절대 동조할 수 없다. 그래서 무분별한 혼수는 너희들에게 마련해줄 수 없으니 두 사람이 잘 의논해서 결정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사위에게는 이보게 사위, 나는 지난 20여 년 동안 내 딸을 애지중지하면서 키워왔네. 그 귀중한 딸을 지금 자네에게 보내주는 것인데 무엇이 더 필요하겠는가?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열심히 성실하게 살면서 나대신 우리 딸을 사랑해주게.”라고 덧붙여 말하기를 잊지 않았습니다. 이 같은 어머니상이 오늘날의 딸들에게 필요합니다.

  무조건 딸들의 요구를 들어주면서 친구 같은 어머니가 되기보다는 잠언의 가르침인 현숙한 여인의 모범을 보여주는 인생의 멘토로서의 어머니상이 딸들에게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어머니들이 스스로에게 물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딸들의 진정한 어머니인지 아니면 그저 딸의 친구에 불과한지 말입니다.” 그리고 간절한 바램은 하나님께 대한 기도응답을 자녀에게 경험케 해줬으면 참 좋겠습니다.


파이팅!!!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샬롬 ^0^**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