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 자녀를 잃은 어머니의 눈물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4.2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217
내용

자녀를 잃은 어머니의 눈물

 

4월의 어느 저녁에 런던에서 집으로 돌아가려고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던 한 꿈 많은 흑인 고등학생이 인종차별주의자들의 공격을 받고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흑인 청소년에 대해 편견이 심하고 무책임했던 경찰은 사건을 제대로 조사도 하지 않고 대충 종결하였고 법원 역시 백인 살인 용의자들을 쉽게 풀어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사건은 사람들의 생각에서 쉽게 지워져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평범한 가정주부였던 흑인 어머니의 헌신적인 투쟁으로 영국사회가 제도적으로 인종차별적이었다는 것이 밝혀지고 아들을 잃은 어머니의 눈물로 영국사회가 변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꽃다운 나이에 세상을 떠난 이를 기리며 '스테판 로렌스 재단'이 설립되었고, 불우한 유색인종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등 영국이 보다 정의로운 나라로 거듭나는 일에 많은 영국인이 동참했습니다.

아들의 안타까운 죽음을 죄 없는 이의 숭고한 희생으로 승화시킨 흑인 어머니 도린 로렌스는 각종 차별로 분열된 영국 사회를 통합시켰고 최근에는 상원위원으로 지명되어 새로운 영국을 상징하는 희망이 되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세월호 침몰사건을 통한 희생자들의 죽음으로 슬프지만……. 특히 사랑하는 어린 자녀를 먼저 떠나보낸 부모가 흘리는 눈물은 우리 모두의 마음을 찢듯 아프게 합니다.

바라는 것은 이번 참사로 나라발전의 큰 교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세월호 참사로 희생당한 분들의 가족들을 위로하고 모든 이들이 슬픔을 딛고 일어날 수 있도록 돕고……. 캄캄한 절망 속에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는 일에 우리 국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했으면 참 좋겠습니다.

그리고 간절한 바람은 구원받는 영혼들이 되기를 빕니다.

파이팅!!!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샬롬 ^0^**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