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 작은 일에 충성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6.1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245
내용

< 작은 일에 충성 >

 

  성경 마 2521절에,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빈민들의 성녀란 별명을 가진 마더 테레사, "작은 일들에 충실하십시오. 당신을 키우는 힘은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러분! 성공하는 사람들에게 공통된 한 가지 특성이 있는데, 그들은 넓게 보면서 좁게도 보는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크게 보면서 작은 일에도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줄 아는 사람들인 것입니다.

  크게는 보지만 작은 일에 관심을 기울이지 못하여 모처럼 공들인 일이 작은 실수로 인하여 무너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노자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작은 물고기를 요리하듯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작은 것을 중요시하고 일할 때 세밀한 부분을 꼼꼼히 따져야 합니다.


  우리 모두의 아픔인 세월호 침몰사건이 왜 일어났습니까? 작은 부분들을 매뉴얼대로 지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 한국인들에게 큰 약점이 있다면, 맡은 일을 대충하는 버릇인데, "대충주의""적당주의"입니다.


  대만 최고의 부자인 왕융칭, 포모사 회장은 작은 일을 철저히 하여 성공한 대표적인 인물인데, 한번은 주위 사람들이 그에게 말하기를 작은 일들은 아랫사람들에게 맡기고 큰일에만 전념하세요.”하고 권하자, 그의 대답은, "나는 큰일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작은 일에 더 많이 있습니다."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우리 명심하고 또 명심해야 할 것은, 작은 일에 힘이 있다는 것입니다.


  성경은 작은 일을 잘하면 큰일을 주신다고 말씀합니다.

우리 오송광림교회는 작은 일부터 차곡차곡 감당했으면 참 좋겠습니다.


  파이팅!!!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샬롬 ^0^**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