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 성경이 말하는 물질관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2.2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08
내용

성경이 말하는 물질관

 

  인간의 최대 관심사인 돈에 대한 성경은,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작이 해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고 도적질 하느니라.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적질도 못하느니라 네 보물이 있는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6:19) 또한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그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딤전 6:10)

    그리고 돈을 원함에 있어서,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곳이 너희에게 더 하시리라.” (6:33) 또한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가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6:38)

 

감리교 창시자 존 웨슬리의 물질관에는 돈과 재물의 4가지 원칙이 있었는데, . 모든 것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다. (청지기 신앙) . 우리에게 주어진 재물은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서만 사용되어야 한다. . 재물은 우리의 가족을 포함하여 이웃의 필요를 위해서 공급되어야 한다. . 사치와 낭비는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는 것이다.

후대 사람들은 존 웨슬리를 거룩한 부자라고들 말합니다.


  파이팅!!!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샬롬 ^0^**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