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 고령화 사회의 교회의 역할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3.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126
내용

고령화 사회의 교회의 역할

 

    교회는 하나님의 명령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하나님 백성의 양육과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그리스도화 되어져야 할 공동체입니다.

    교회는 사회적의미를 가지고 있고 또한 사회는 교회의 역사와 함께 성장 발전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날의 한국사회는 고령화라는 문제에 부딪히며 국가와 교회가 모두 위기의 시대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에너지 고갈과 고령화 인구증가로 인하여 생산력 결여의 문제로 불안한 사회를 경험하게 될 수밖에 없는 가운데 우리 교회들이 감당해야할 역할이 분명히 있음을 교회는 직시해야 합니다.

    세계적으로 고령화 속도는, 프랑스는 115, 스웨덴은 85, 미국은 75, 일본은 25, 그런데 한국은 18년에 걸쳐서 고령화가 이루어졌으며, 이제 우리나라는 2050년도에 인구대비 38%가 고령화되어집니다.

    급속화의 고령화시대에는 가족화가 깨어지고, 통크족(둘만 즐기며 사는 부부)이 늘어나고, 저출산율에 인류 8천년 역사 속에 계속된 결혼제도가 고령화로 깨어질 위기에 처한 것입니다.


    이때, 교회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교회는 사회적 조직체로서, 우리 교회는 섬김의 공동체이기에 세상을 품어야 합니다. 교회의 특성을 살려서 인적자원과 시설자원, 그리고 물적자원을 활용하여 세상의 빛 된 역할을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무너지는 사회의 대안을 바로 교회 공동체에 있습니다.


    파이팅!!!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샬롬 ^0^**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