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최고 경영자 예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2.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35
내용

  여러분! 모든 사람은 경영자인데, 특정 기업을 경영하기보다, 자기 자신을 경영하고 가정을 경영하며, 가까운 이웃들과의 인간관계를 경영하고 자신에게 주어진 재물을 경영하고 시간을 경영하기에 모두가 경영인입니다.
  우리주위에는 자기 경영에 실패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정한 목표 없이 그냥 떠도는 사람들이 많고,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한 채로 돌파구를 찾지 못하여 세월을 낭비하고 자신을 낭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은데, 그런 사람들이 인생경영에 실패한 사람들입니다.

  미국 존스그룹의 창업자이며 현 회장인 여류 경영자 로리 베스 존스(Laurie Beth Jones)가 쓴, <최고 경영자 예수(Jesus CEO)>란 책이 있습니다. 예수의 삶 전체를 경영의 입장에서 살핀 내용의 책인데, 이 책에서 저자는 예수의 경영을 오메가 경영(Omega Management)이라고 하는데, 경영학에서는 남성적이며 권위적이 힘에 기초한 경영을 알파경영(Alpha Management)이라 부르고, 반면에 여성적이며 상호 협동적인 역할에 기초한 경영을 베타경영(Beta Management)라 부릅니다. 그런데 오메가 경영은 위로부터 오는 힘이 있는 영적리더십에 의한 경영으로 알파경영과 베타경영보다 훨씬 더 탁월한 경영으로, 예수의 경영이 오메가경영의 대표적인 모습으로 예수가 본을 보이시고 제자들에게 가르친 오메가 경영이 이 시대가 요청하는 가장 바람직한 경영이라고 존스 회장은 주장합니다.

  "내 것은 다 아버지의 것이요 아버지의 것은 내 것이온데 내가 그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았나이다."(요 17:10)
  파이팅!!!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샬롬 ^0^**
                   담임목사 장 석 조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