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예배의 유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14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324
내용

예배의 유익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클리에 있는 인간연구소(HPL)의 윌리엄 J 스트로브리지 박사팀의 30년간의 연구에 의하면, 예배를 잘 드리는 사람들이 예배를 드리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사망율이 낮다고 합니다. 영국의 일간지 더 타임스는, 매주 예배를 드리는 사람이 예배를 드리지 않는 사람보다 훨씬 장수한다고 보도했습니다. 매주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의 예상 평균 수명은 82,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75세로 조사되었습니다.

 

미국 듀크 대학병원의 해럴드 쾨니히박사도 "예배를 열심히 드리는 사람의 사망률은 예배를 드리지 않는 사람보다 46%나 낮다"고 밝혔습니다. 미 국립 건강연구센터의 소장 데이빗 라슨박사는 "예배를 드리는 것은 고혈압 뇌출혈 등의 발병률을 줄이고 약물처방을 잘 받아들이게 하며, 장수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느 통계에서는, 매주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의 경우 47%가 매우 행복하다고 답한 반면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지 않는 사람은 27%만이 매우 행복하다고 대답했습니다. 예배를 드리는 사람이 예배를 드리지 않는 사람보다 행복하게 산다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예배는 영과 육에 모두 큰 유익이 되는 축복입니다. 목숨을 걸고 예배하는 예배자가 됩시다.

 

담임목사 장 석 조

1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