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겸손한 성도, 실망하지 않는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2.20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89
내용

겸손한 성도, 실망하지 않는다.”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아이작 뉴턴은 자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내가 우주에 관해 아는 지식은 바닷가에서 노는 아이들이 바다의 신비에 대해 아는 지식보다 적거나 아니면 그와 비슷할 것이다.” 이런 겸손의 모습은 슈바이처 박사에게서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가 선교하기 위해 아프리카로 가서 병원을 지을 때, 나무를 베고 운반하고 못질하는 일을 직접 했습니다. 그때 혼자 그 많은 일들을 감당하기 어려웠던 슈바이처는 옆에 있던 한 청년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 그러자 그 청년은 저는 지식인이어서 그런 일은 할 수 없습니다. 그런 막일은 못 배운 사람들이나 하는 겁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이에 슈바이처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도 자네의 나이에는 그렇게 생각했다네. 그러나 웬만큼 배웠다 싶으니까 이젠 아무 일이나 다 하겠더군.” 세계의 성자로 추앙받고 있는 알버트 슈바이처 박사가 그 당시 지식인들이 꺼려하던 막일을 했다는 것은 그의 겸손을 보여주는 좋은 예시입니다. 진정한 겸손은 하나님 앞에서 내 모습을 정직하게 보는 것입니다. 겸손한 성도는 어떤 상황에서도 실망하지 않는다.

 

성도 여러분! 성도의 삶천국을 바라보며, 겸손하고 정직하게 살 때, 하나님께서 들어서 사용하시는 삶이 됩니다. 겸손과 정직으로 하나님 영광, 오송광림교회 부훙, 성도축복이 됩시다.

 

여러분!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화이팅!

담임목사 장 석 조

1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