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기미 독립 선언서 (己未獨立宣言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8.0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88
내용

기미독립선언서(己未獨立宣言書)


기미독립선언서(己未獨立宣言書)191931, 일제 치하의 민족대표 33인이 발표한 독립선언문이다. 한문과 한글이 혼용되어 작성되었으며 대한민국의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다. 선언문과 공약 삼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吾等(오등)()() 朝鮮(조선)獨立國(독립국)임과 鮮人(조선인)自主民(자주민)임을 宣言(선언)하노라. ()로써 世界萬邦(세계만방)()하야 人類平等(인류평등) 大義(대의)克明(극명)하며, ()로써 子孫萬代(자손만대)()하야 民族自存(민족자존)正權(정권)永有(영유)케 하노라.

 

기미독립선언문의 공약 3장은 오늘 이 시대에도 행동의 지침이 될 귀중한 정신이요 나아갈 길이라 여깁니다.

- 하나. 오늘 우리들의 이 거사는 정의 인도 생존 번영을 위하는 겨레의 요구이니, 오직 자유의 정신을 발휘할 것이요, 결코 배타적 감정으로 치닫지 말라.

- 하나. 마지막 한 사람에 이르기까지, 마지막 한 순간에 다다를 때까지, 민족의 정당한 의사를 시원스럽게 발표하라.

- 하나. 모든 행동은 가장 질서를 존중하여, 우리들의 주장과 태도를 어디까지나 떳떳하고 정당하게 하라.

 

당시 조선 민족대표 33인의 이름은 다음과 같다. [손병희, 길선주, 이필주, 백용성, 김완규, 김병조, 김창준, 권동진, 권병덕, 나용환, 나인협, 양전백, 양한묵, 여대, 이갑성, 이명룡, 이승, 이종훈, 이종일, 임예환, 박준승, 박희도, 박동완, 신홍식, 석구, 오세창, 오화영, 정춘수, 최성모, 최 린, 한용운, 홍병기, 홍기조]

불러도 불러도 자랑스런 대한의 남아들이여, 고이 고국의 품에서 잠드소서.

 

사랑하는 여러분!

순국선열의 얼을 기리며 우리나라를 사랑하며 삽시다.

여러분! 파이팅,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샬롬-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사람은 복이 있다. 하늘나라가 그들의 것이다.(5:10)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