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그래도 포기하지 마세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8.1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140
내용

그래도 포기하지 마세요

 

지난 12()에 우리 주변을 떠난 못다 핀 꽃 한 송이 같은 중학교 3학년의 한 학생이 있었습니다.

그는 주변을 살피지 못한 부주의로 인한 열차와 충돌하는 사고로 유명을 달리했습니.

장례식장에서 오열하는 그의 어머니 모습을 보면서 저의 마음속에 드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래도 포기하지 마세요.” 라고 나지막이 저는 두 손 모아 기도드렸.

윈스턴 처칠은, "비관론자는 매번 기회가 찾아와도 고난을 본. 낙관론자는 매번 고난이 찾아와도 기회를 본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실로 이를 입증해 주는 실례를 들어보자면,

191412월 미국 뉴저지에 있는 발명왕 토마스 에디슨의 실험실에 큰 화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수백만 달러 이상의 값이 나가는 실험 도구들과 에디슨이 일생을 바쳐 기록한 실험 일지들이 다 불타 없어지고 말았다.

다음날 아침 에디슨은 자신의 모든 꿈과 희망이 잿더미로 변한 실험실을 쳐다보며 말하기를, “재앙이 반드시 나쁜 건 아니군. 내 모든 실수를 한꺼번에 다 가져가 버렸으니 말이야. 이 나이에 다시 시작할 수 있게 해 주시니, 하나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그는 다시 연구를 시작하는데, 당시 에디슨의 나이는 예순일 곱이었.

그는 자신에게 닥친 불행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의욕적이고 목표지향적인 자세를 유지했다.

때문에 그는 모든 것을 잃고도 전혀 불행하지 않았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는 세상에 없는 사람도 아니고, 꿈이 불타버리지도 않았습니다.

지금 포기하지 말고 그 무엇인가를 일구기 위해 노력하는 자가 되었으면 참 좋겠습니다.

여러분!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샬롬-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