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전략(戰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10.1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298
내용

전략(戰略)

 

전략은, "전쟁을 전반적으로 이끌어가는 방법이나 책략입니다.


여러분!

세계 최고의 정보기관으로 손꼽히는 이스라엘의 정보기관 모사드(MOSSAD)가 있는데, 그 기관의 좌우명은 바로 잠언 24:6절로, 너는 전략으로 싸우라. 승리는 지략이 많음에 있느니라."입니다.

이스라엘이란 나라는 자기들보다 수십 배의 인구인 아랍 국가들에 둘러싸여 있는 작은 나라인데도, 정말 탁월한 전략으로 나라의 생존을 유지하고, 나아가 번영을 누리고 있는 나라입니다.

이스라엘의 그런 국가경영전략의 중심에 모사드가 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를 이끌어 가고 있는 지도자들이 지닌 취약점은 국가경영 내지 민족경영에 대한 전략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시대정신을 바로 읽고 그 정신을 한반도에서 어떻게 구현하겠다는 전략 없이, 기껏해야 전술적인 목표를 따라 분주하게만 움직이고 있으니, 이런 모습을 보고 있는 국민들은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전략과 전술의 차이점에 대하여 쉽게 정의한 피터 드러커 박사는, 전략은 어느 길을 갈 것인가를 선택하는 것이고, 전술은 선택한 길을 어떤 방법으로 갈 것인가를 정하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성경에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탁월한 전략가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가나안 정복을 성취한 여호수아의 전략, 불가능한 여건에서 개혁을 성공시킨 느헤미야의 전략, 불세출의 영웅 다윗의 전략, 사도 바울의 세계선교의 전략 등이 그 대표적인 사례들입니다.

예수님 역시 전략의 대가로서 하늘 길을 선택하라고 우리에게 말씀합니다.


여러분!

조금 더디고, 늦거나 손해 보는 것 같아도 우리의 전략은 예수님을 통한 하나님을 선택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바로 그 길이 형통의 길입니다.

파이팅!!!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샬롬 ^0^**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