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건강한 종교의 3요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2.0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782
내용

미국에 William James란 철학자가 있었는데, 미국 실용주의 철학인 Pragmatism의 대가였는데, 그가 건강한 종교의 3가지 요소를 말했습니다.
  첫째는 거룩하고 활기찬 예배이고, 둘째는 신앙고백이며, 셋째는 응답받는 기도입니다.
  첫째로 “거룩하고 활기찬 예배”란, 모든 종교에는 나름대로 예배의식이 있는데, 그 예배가 품위와 활기로 몸과 마음에 안식을 주고 치유와 회복의 역할을 하는 예배여야 하는데, 그 분위기는 청중에 있다고 했습니다.
  둘째로 “신앙고백”이란, 신앙고백이 분명하지 못한 성도는 마치 뿌리 없는 나무와도 같은데, 우리가 이 세상을 떠나 하나님 앞에 설 때에 신앙고백을 들고 나가는데, 세상에서 믿음의 신앙고백을 들고 하나님 앞에 서는 것입니다.
  셋째로 “응답받는 기도”란, 우리들의 신앙은 우리가 드리는 기도가 응답받는 체험을 쌓으며 자라는데, 예수님께서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이르시기를,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요 15:16)

  사랑하는 오송광림 가족여러분! 거룩하고 활기찬 예배를 드리는 준비된 자가 되고, 예수님 앞에 온전한 신앙고백의 삶을 살며, 응답받는 기도를 드리기에 열심인 모습으로, 건강한 종교인, 건강한 공동체를 만듭시다.
  파이팅!!!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샬롬 ^0^**    

                              담임목사 장 석 조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