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목회칼럼

제목

"하나님께 감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04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269
내용

하나님께 감사

 

청교도들이 대서양을 건너 미국에 도착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 중 반 이상이 굶어 죽고 병들어 죽었습니다. 남아 있는 사람들마저 계속되는 흉년으로 고통을 당했습니다. 도무지 희망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전국적으로 금식 기도를 선포하고 하나님께 매달렸습니다.

 

금식 기도를 놓고 의논하는 자리에서 어떤 농부 한 사람이 이렇게 제의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금식하면서 하나님께서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달리 생각하기를 원합니다. 비록 흉년이 들고, 형제자매들이 굶주림과 병으로 쓰러지는 어려움을 겪지만 이 가운데서도 우리가 감사할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식량이 풍족치 않고, 유럽보다 환경이 좋지는 않지만 신앙의 자유가 있고 정치적인 자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앞에는 광대한 대지가 열려 있습니다. 이것을 가지고 금식기도도 좋지만, 감사 기간을 정하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것이 어떻습니까?" 농부의 그 말은 참석한 사람들에게 깊은 감화를 주었습니다. 그래서 금식기도 주간에 감사주간을 선포하며 하나님 앞에 감사하며 지금의 미국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 감사함의 분량이, 축복의 분량입니다. 믿음으로 하나님께 감사하며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담임목사 장 석 조

1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